본문 바로가기
캠핑,캠퍼,여행

고성온천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장소, 일정, 프로그램

by 자유로운나비 2022. 10. 13.

선선한 가을, 아침저녁으로 살짝 추워지는 계절 건강과 피부에 좋은 온천축제가 열립니다. 202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가 이번에는 고성온천에서 열립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공연 등을 통해서 아름답고 건강한 추억을 경험해 보세요!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고성 온천축제' 장소, 일정, 프로그램

 

행정안전부는 10월 14일(금) ~16일(일)까지 '대한민국의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힐링칠링 고성온천'을 주제로 강원도 고성군 원암온천일원에서 2022년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를 개최한다고 전했습니다.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는 2007년 경북 울진에서 시작한 이래 올해로 제14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것입니다. 

 

 

 

고선온천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행사 개요

- 주제 : 대한민국의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힐링칠링! 고성온천"

- 기간 : 2022년 10월 14일(금) ~ 16일(일), 3일간

- 장소 : 원암, 인홍온천(델피노리조트, 일성설악콘도, 현대아이파크리조트, 파인리즈) 및 고성군 일원

- 주최/주관 : 행정안전부, 강원도/고성군, (특)한국온천협회

- 분야별 주요 행사

-> 개막행사 : 환영만찬, 식전공연, 개막식(퍼포먼스), 주제공연, 식후공연

-> 무대행사 : 동호회 공연, 특산물 경매, 음악회, 온천 지식콘서트

-> 참여행사 : 온천 멍 때리기 대회, 온천 골든벨, "Go! 고성수제맥주 FESTA", 온천 버스킹

-> 전시행사 : 주제관, 산업관, 체험공방, 한방온천족욕

-> 학술 및 연찬회 : 대한온천학회 추계학술대회, 온천 관계자 교육

 

 

 

202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고성온천축제' 세부 내용

 

이번 고성 온천축제에는 개막식, 무대행사, 참여행사, 학술행사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집니다.

 

- 개막식에서는 온천 홍보와 자원관리에 대한 공로로 강원도 고성군이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을 예정이며, 온천수를 활용한 2022개 계란 삶기 행사와 축하공연이 진행됩니다. 

 

- 온천 음악회, 온천 지식대회 등의 무대행사, 한방족욕 체험, 온천 멍 때리기 대회, 온천 골든벨, 고성 수제 맥주 축제(페스타), 온천거리공연 등의 참여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온천발전 학술대회, 온천 관계자 교육 등의 학술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1. 힐링칠링 온천음악회

- 일시 : 10월 15일(토), 16일(일) / 저녁 6시 ~ 7시 30분

- 체험 참가 신청은 202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홈페이지에서(클릭) 신청

 

 

 

- 장소 : 행사장 특설무대 

- 주최/주관 : 주관대행사

- 참석자 : 온천대축제 참가자

- 진행방법 : 온천대축제를 기념하는 가을밤의 음악 향현, 중장년층의 추억과 위로를 전하는 공연(이치현, 소리디딤, 여행스케치 등)

 

 

2. 고성온천축제 체험 프로그램 '삼삼오오 한방족욕'

- 일시 : 10월 14일 ~ 16일 / 10:30~17:00

- 장소 : 전시장 내 부스

- 주최/주관 : 주관대행사

- 참석자 : 온천대축제 참여자

- 진행방법 : 사전 온라인 접수 및 현장 관람즉석 체험 신청을 통해 강원 고성군 원암지구 온천을 이해하고 온천수의 효능을 체험. 체험 후 기념품 증정

- 삼삼오오 한방족욕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신청(링크)

 

 

 

 

3. 고성온천축제 숙박

-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 오션플레이 : 소노델피노 오션플레이는 실내 워터파크 및 노천탕으로 구성된 물놀이 테마파크입니다. 

 

- 아이파크콘도 온천 : 아이파크온천은 지하 580m 청염암반에서 뽑아 올린 100% 천연 온천수로서 다른 온천과는 달리 나트륨과 유황, 탄산성분이 알맞은 비율로 함유되어 있고 천연나트륨 성분은 피부를 윤택하게 해 주고 피부 노화를 지연시켜 주는 역할과 아토피성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일성설악콘도 온천 :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설악산과 명경지수에 유유히 흐르는 맑은 계곡을 그리고 동해의 넓고 푸른바다, 사시사철 새로운 모습으로 변하는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 캔싱턴리조트 사우나 : 동해의 맑은 바닷물을 이용한 사우나 시설로, 특히 미네랄 성분인 염화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탄소, 유산염, 옥소, 탄산염 등이 포함되어 새로운 건강과 미용 사우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파인리즈리조트 아젤리아스파 : 아젤리아 온천수는 전국 온천의 5% 안에 포함되며, 지하 1,065m에서 용출되는 40.9도의 천연온천수로 하루 용출 수량은 1,084톤으로 최고의 수량을 자랑하며, 전혀 가열하지 않고 사용하는 알칼리온천수로 산성화된 피부를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4. 고성온천축제 먹거리

- 고성막국수 : 고성막국수는 동치미로 육수 맛을 냅니다. 얼음이 둥둥 떠 있고 굵직한 무가 먹음직스러운 동치미를 떠서 국수에 부어 먹는데 그 맛이 시원하고 담백합니다. 편육을 시켜 막국수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 명태맑은탕 : 고성군의 대표 어종인 명태에 마늘과 소금만 넣어 끓인 탕입니다. 비리지 않고 시원 담백하며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저지방 음식입니다. 

 

- 자연산 물회 : 어부들이 새벽 출어전에 요기삼아 먹던 음식입니다.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자연산 가자미, 오징어, 해삼 등에 각종 야채와 초고추장이 어우러져 담백하고 신선한 맛을 느끼게 합니다. 

 

- 도치두루치기 : 도치두루치기는 고성지방 겨울철 별미 중 하나로 잘 익은 김장 김치를 넣고 끓여 얼큰하고 개운해 소주 안주와 매운탕 거리로 좋습니다. 심퉁이라고도 부르는 도치는 살이 연하고 뼈도 그냥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고성 항구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항구의 활어회센터나 횟집, 한식집에서 얼큰하게 끓여낸 도치두루치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 도루묵찌개 : 겨울철 별미로 알이 꽉 찬 도루묵찌개는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알의 쫀득쫀득한 맛이 일품입니다. 고단백 도루묵은 비늘 없는 생선이라 아주 담백한 맛을 냅니다. 

 

 

 

- 추어탕 : 청정고성의 깨끗한 미꾸라지를 갈아 고추장에 끓인 추어탕은 예부터 전통 보신식품으로 지친 몸을 추스르게 하는 훌륭한 스태미나 음식입니다. 다른 동물선 식품에서는 보기 드문 비타민A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 문어숙회 : 고성 최북단 저도어장에서 가장 많이 잡히는 대문어를 살짝 데친 요리입니다. 문어숙회는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데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 방어회 : 고성은 새로운 방어 주산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방어는 보통 봄과 가을에 많이 잡히는데,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겨울철에 잡히는 방어는 살이 찰지고 쫄깃한 맛이 특징입니다. 쫀듯한 식감을 뽐내는 고성 방어는 비타민D가 풍부하여 골다공증과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 성게알 덮밥 : 5,6월 초도항과 금구도 사이 바다에서 많이 잡히는 성게는 단백질이 많아 바다의 호르몬으로 불립니다. 엽산 함유량이 높아 소화 흡수에 좋고, 특히 강장제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초도항 해녀들이 해저 3m까지 내려가 잡아오는 자연 그대로의 성게를 고성의 횟집에서 회나 덮밥, 비빔밥 등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