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캠퍼,여행

화성 혜경궁 베이커리 한옥 카페, 가성비 좋고 후외 없음

by 자유로운나비 2022. 10. 23.

오늘은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한옥 카페를 소개합니다. 바로 화성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인데, 서해안 화성 지역에서 가볼만한 카페를 찾고 계시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아래의 소개를 보시고 꼭 방문해 보세요~~

 

 

 

화성 혜경궁 베이커리 한옥 카페 방문 후기

혜경궁베이커리카페

 

커피를 좋아하고 카페를 좋아하는 한 사람입니다. 

특히 도심 안에 있는 카페보다 시외에 있는 카페를 좋아하고, 취미로 인기 카페 혹은 새로 오픈한 카페 다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늘은 화성 지역 꼭 가볼만한 카페, 대형 카페, 한옥카페, 연인들이 가기 좋은 카페, 부모님 모시기 가기 좋은 카페, 야경이 이쁘고 사진 찍기 좋은 카페, 이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있는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화성 혜경궁 베이커리 한옥 카페 갈수 밖에 없는 이유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는 솔직히 유명 카페를 꽤 다녀본 저에게도 놀라운 곳이었습니다. 

 

1. 주차장 역대급으로 넓어요!

먼저는 주차장에 도착 했을 때에 주차장 규모부터 남달랐습니다. 엄~~~청 넓은 주차장!

둘러보니 이해가 되기도 했습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뒷쪽에 정원 같은 야외 공간이 있는데, 그곳에서 예약을 받아 결혼식 같은 행사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주말에 아무리 사람들이 많이 몰려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주차장 넓이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 단 문제는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에 들어가는 입구 길이 너무 비좁아서 운전에 미숙한 분들은 힘들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2. 역대급 규모의 한옥 카페

이전에도 인기 있고 유명 한옥카페를 다녀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는 음.... 대궐 같은, 대형 한옥 카페라고 표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본 건물은 3층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역시 한옥 카페는 모든 것이 원목이라 따뜻한 분위기 그리고 심리를 안정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본 건물 2층은 야외와 연결이 되는데, 야외로 나가면 위쪽으로 넓은 산책길과, 한옥 상점 그리고, 결혼식 및 행사를 진행하는 건물이 있습니다. 

이 모든 야외 경관과 건물이 모두 한옥이어서 그 규모가 참 볼만합니다. 

 

 

 

3. 카페는 역시 맛과 가성비가 중요하죠.

요즘 인기 있는 카페에서 가장 기본인 아메가 8,500 혹은 9,000인거 아시죠?

얼마 전에도 서해대교 인근에 있는 유명 카페를 방문했습니다. 아메가 8,5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거의 베이커리를 같이하니, 빵 가격도 작은 것이 7,000원 정도 보통 사이즈는 9,000원 ~ 1만 원 정도가 보통입니다. 

2명이 가서 음료와 빵을 조금만 시켜도 3만 원은 훌쩍 넘습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는 가성비 면에서 좋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판단이기는 하지만 맛도 아주 만족했습니다. 

 

저는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에서 아메, 상화차 그리고 빵 4종류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역시 착하네요~

커피 부분에서 저는 산미가 강한 맛을 싫어하는데, 부드럽고 고소한 바디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쌍화차 역시 조금 연한 감이 있었지만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베이커리(빵)은 다른 유명 베이커리 카페보다 맛이 훨씬 좋았습니다. 아주 아주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특히 연어 샌드위치가 있는데 정말 깔끔하게 맛이 좋았습니다.

 

 

 

4. 모든 것이 아름다운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야경

도시가 아닌 시외지역 카페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꿀팁을 드리자면, 방문 시간대가 아주 중요합니다. 

인기 혹은 유명 카페는 주변 환경과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저녁이 되어 조명이 켜지만 야경 또한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오후 늦은 시간 4시 30분에서 5시경에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 때 밝은 모습의 카페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음료와 빵을 먹으면서 일몰의 아름다움을 느낍니다. 제가 주로 가는 지역이 서해안 지역입니다. 

해가 지고 나면 드디어 카페의 아름다운 야경이 드러납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를 방문한 후 느낀 것은 한옥과 함께 아름다운 조명이 아주 일품이라는 것입니다. 

어디를 놓고 찍어도 정말~~ '아름답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5. 연인, 부모님 등 전 연령층이 좋아할 카페

제가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를 방문했을 때 내부 분위기를 보면 참 독특했습니다. 

연인들도 많고, 친구 무리도 많고, 무엇보다 부모님을 모시고 온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모든 분들이 만족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혜경궁베이커리카페

 

화성에 있는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혹시 아직 방문을 안 해봤다면 꼭 한번 가보세요 후회 없는 아름다움을 선물 받을 것입니다. 

댓글